창세기 2강
말씀: 창세기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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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요약
(19/2/16) - 창세기
01.처음에
*[처음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 하셨느니라](창1:1)
-성경에서 가장 위대한 장 절 중의 한 구절이며,모든 성경의 시작이며 머리말,서문이다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첫번째 진리가 이것임을 선포해주심.
-사람이 하나님에 대해 알아야 할
첫 번째 진리
-하나님께서 사람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진리로 선포해 주신 말씀
-역사적 사실이며 또한 예언적 사실
-하나님은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창조주란 사실을 알고 믿어야함
-오늘날 사람들이 거짓되이 일컬어지는 과학을 이용하여 창조주와 창조사실을 부정하게 만듦
딤전6:20
[오 디모데야, 속되고 헛된 말장난과 또 거짓으로 과학이라 불리는 것의 반론들을 피하며 네게 맡긴 것들을 지키라]
-Big Bang이 처음에 있었다는 가설을 천체 물리학자가 세웠지만
성경에 의하면 처음이 아니라 나중에 있을 일임을 말한다
벧후 3:10 [그러나 [주]의 날이 밤의 도둑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들이 큰 소리와 함께 사라지고 원소들이 뜨거운 열에 녹으며 땅과 그 안에 있는 일들도 불태워지리라.]
-Big Bang 이론은 하늘과 땅,우주의 생성 창조의 이론이 아니라"사라지고 없어질 때" 일어날 현상이다
-성경을 믿는 어린아이는 세상의 어떤 이론 물리학자나 천문학자들 보다도 더 뛰어난 지혜를 가지고 있다
*창1:1절은 히브리어 원문 성경에
7단어로 되어 있고,킹제임스 성경으로10단어로 되어 있다
일곱이란 수는 완전수이며 하나님의 셈법.이스라엘에게 주신 날,절기 등에 항상7진접을 적용.
반면 이방인들을 나타내는 수는 10이다.
-성경에 '이방이' 이란 단어가 맨 처음 등장하는 곳이 창세기 10장.
신약 성경에서 이방인이 맨 처음 구원 받는 장면이 행10장에 등장.
주님께서 이방인들의 화폐단위인 므나(파운드)를 나누어 주실 때 십 므나를 열 명에게 나누어 주심.
일곱과 열은 스쳐 지나칠 숫자가 아닌 매우 의미 있는 수이다
시편 12:6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니 흙 도가니에서 정제하여 일곱 번 순수하게 만든 은 같도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 일곱 절기를 지키도록 하심
-창1:1은 히브리어로 일곱단어,스믈 여덟글자 글자에 주어 부분이 열 네글자,술어 부분이 열 네글자인 동시에 하나님이 문장의 세번째 단어
*창1:1[처음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느니라]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알려 주신 진리. 증명이 필요한 이론,법칙,
사상이 아님
-하나님은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선포해 주셨고 우리는 듣고 믿는 것외에 달리 아무 할 일이 없음
-하나님은 우리가 알고 싶은 것들을 기록해 주신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알아야할 것들, 믿어야 할 것들에 대해 기록해 주심
-성경은 귀납적 방식이 아니라 언제나 연역적 이다
-하나님은 창1:1을 통해서 이 세상의 주요 종교,철학,사상을 완전히 무너뜨리심
성경의 계시가 없는 곳에 종교,철학,사상이 있다.그러나 하나님의 계시된 말씀이 있다면 그런 모든 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
*창1:1을 통해 무신론은 파괴된다
시편 14:1
[어리석은 자가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하나님]은 없다, 하였도다. 그들은 부패하여 가증한 일들을 행하였으니 선을 행하는 자가 하나도 없도다.]
-성경의 맨 첫 구절에 하나님의 존재와 그 분이 하신 일이 선포되어 있음
*창1:1은 다신론을 파괴함
-하나님은 한 하나님이심
-세상에는 신들이라 불리는 존재들이 많고 신들이라 부르고 섬기는 존재들이 있으나 ...
고전 8:5
[비록 하늘에나 땅에나 신들이라 불리는 자들이 있어 (신들도 많고 주들도 많으나)]
그러나 성경을 통해 신들이나 불리는 존재의 실체는 '우상'에 불과함을 알 수 있다
대상 16:26
[백성들의 모든 신들은 우상들이나 {주}께서는 하늘들을 만드셨도다.]
시편 96:5
[민족들의 모든 신들은 우상들이나 {주}께서는 하늘들을 만드셨도다.]
-신들은 멸망한다
렘10:11
[너희는 그들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하늘들과 땅을 만들지 아니한 신들 곧 그들은 땅과 이 하늘들 아래에서 멸망하리라, 하라.]
-신들은 초자연적인 존재이지만
불멸의 존재가 아니다. 영원하지도 않다
시편 82:6-7 [
[내가 말하기를, 너희는 신들이라. 너희는 다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이들이라, 하였으나
너희는 사람들같이 죽을 것이요, 통치자들 중의 하나같이 넘어지리로다.]
-사람들은 신이 되고자 하는 욕망이 있다
에덴에서 마귀는'선악을 알게 하는 실과'를 먹도록 유혹할 때 ...신들과 같이 되어...라며 유혹
창 3: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 너희 눈이 열리고 너희가 신들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시느니라, 하니라].
-하나님은 신들을 심판하시고,죽이시며,멸망시키심
시편 82:1
[[하나님]께서 강한 자들의 회중 안에 서시며 신들 가운데서 재판하시는도다.]
*창세기 1:1은 진화론을 파괴시킴
-하나님은 창조하셨지 진화시켰다고 말씀하지 않으심.하늘과 땅은 창조된 것. 사람과 동물,각종 생물들은 다~창조된 것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은 '창조물('creature)이지 '진화물'이 아님
-예수 그리스도께서 막13:19에서 대환란을 말씀 하실 때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창조세계가 시작된 때부터
이때까지"라고 분명히 말씀하심
-모세가 창조론을 지어낸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창조 세계"라고 분명히 창세기를 확증
*창1:1 은 범신론을 부정함
-범신론이란 물질 속에 하나님과 물질이 하나인 것을 말함
-하나님은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지 하늘이 하나님이 될 수없음
하나님=하늘(×)
하늘=하나님(×)
우주=하나님(×)
하나님의 왕국=하늘의 왕국(×)
*창세기 1:1은 물질의 영원성,
유물론을파괴함
-물질은 영원 전부터 본래 존재했던 것이 아니라 어느 한 시점에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이다
-그리스 철학자들은 물질이 영원 전부터 존재한다는 가설에서 철학을 세웠지만 처음에 있었던 것은 물질이 아니라 하나님이시다
-존재하는 모든 것의 제 일 원인은 하나님이심
[처음에 말씀이 계셨고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말씀이 하나님이셨더라](요1:1)
-처음에 계셨던 말씀(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심
-성령께서는 처음부터 계셨던 것은 물질이 아니라'말씀'임을 분명히 선포하심
요한1서 1:1
[처음부터 계셨던 그것 즉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그것을 우리가 들었고 우리 눈으로 보았으며 자세히 살펴보았고 우리 손으로 만졌노라.]
*창세기1:1은 불가지론 운명론을 부정함
-세상은 저절로 굴러 가는 것이 아니다.운명의 수레바퀴란 없다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창조하셨고
그 창조하신 모든 것을 능력의 말씀으로 떠받치고 계신다
히 1:3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분 자체의 정확한 형상이시며 자신의 권능의 말씀으로 모든 것을 떠받치시는 이 아들께서는 친히 우리의 죄들을 정결하게 하신 뒤에 높은 곳에 계신 존엄하신 분의 오른편에 앉으셨느니라.]
-실존주위자들이 말하는 운명론,숙명론에 빠져서 인간이란 미지의 세계를 시간 여행하는 잃어버린 자들이란 주장은 창1:1에서 산산조각이 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입술의 모든 말과 마음 속 생각까지 다 살피시고 계시며 앉고 서는 것을 다 보고 계심
시편 139:2
[주께서 나의 앉고 일어서는 것을 아시고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이해하시오며 ]
*창1:1은 현대의 모든 과학,철학,
종교, 사상,교육 등을 일거에
무너뜨리는 거대한'뜨인 돌'이요
'쇠망치'요 '불'같은 말씀이다
-창1:1을 부정하지 않고는 이 세상의 어떤 인문학,자연과학,철학,종교는 제대로 설 수가 없다
-창1:1을 믿는다면 비로서 바른 지식과 지혜와 명철을 얻을 수 있는 길에 들어선 것이다
시편 119:160
[주의 말씀은 처음부터 진실하오니 주의 의로우신 판단들은 모두 영원히 지속되나이다.]
"처음에"(in the beginning).
-"처음에"란 말은 지금부터 6,000년 전을 말하는게 아님
요1:1에는 "처음부터 말씀이 계셨다"라고 함
-"처음에"란 말은 B.C 4,000년 경을 말하는게 아님
골 1:18 [[그분께서는 몸 곧 교회의 머리시니라. 그분께서 시작이시요 죽은 자들로부터 처음 난 자이시니 이것은 그분께서 모든 것에서 으뜸이 되려 하심이라.]
"who is the beginning."을 창1:1에 대입하면 "처음에(In the beginning) 하나님께서..."란 말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서.."
란 말씀임
-우리 주님께서 친히 자신을 [시작(the beginnjng)]이심을 선포하심
계 1:8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마침이라. 지금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앞으로 올 [주] 곧 [전능자]가 말하노라.]
계 21:6
[또 내게 이르시되, 다 이루어졌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이라. 내가 목마른 자에게 생명수의 샘에서 값없이 주리라. ]
계 22: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이요 처음과 마지막이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다" 는 것
신약성경에서 반복적으로 선포되는 진리임
-요1:1-3절은 창1:1을 가장 완벽하게 설명함
요 1:1 -3
[처음에 [말씀]이 계셨고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말씀]이 [하나님]이셨더라.
바로 그분께서 처음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만들어졌으니 만들어진 것 중에 그분 없이 만들어진 것은 하나도 없었더라.]
-골1:16-18절 역시 창1:1의 '처음에-in the beginning'을 완벽하게 설명해줌
골 1:16 -18
[이는 그분에 의해 모든 것이 창조되었기 때문이라.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왕좌들이나 통치들이나 정사들이나 권능들이나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창조되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노라.
또 그분께서는 모든 것보다 먼저 계시고 모든 것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재하느니라.
그분께서는 몸 곧 교회의 머리시니라. 그분께서 시작이시요 죽은 자들로부터 처음 난 자이시니 이것은 그분께서 모든 것에서 으뜸이 되려 하심이라.]
-'시작'(the beginning) 이란 말은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를 묘사하는 말임
-예수 그리스도는 처음이요, 시작이심
※여호와 증인들이 이해하는 것처럼"예수님이 어느 시점에 시작되었다"는 것이 아님
참 하나님으로서 예수님은 시작도 없고 끝도 없는 분이시다
그런데...성경은 예수님을 일컬어 시작과 마지막,처음과 나중,
알파와,오메가,완성자(finisher)라고 하는 것은 무엇 때문?
하나님의 모든 것이 그 분 안에서 시작되었고,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재하게 되었고, 그 분을 통해서,
그 분을 위해서 시작되었다는 의미에서 예수그리스도가"시작"(the beginning)이심
-창1:1의 첫 세단어(우리 말로는 첫 세 글자인)인 '처음에'는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가 "시작"이신 분이심을 선포하고 있음
*예수 그리스도는 창조의 시작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창조되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노라.또한 그분께서는 모든 것보다 먼저 계시고 모든 것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존재하느니라](골1:16b-17)
-시간,공간,물질,생명,눈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은 다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시작됨
-존재하는 모든 것의 시작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시작됨
-창1:1의 "시작"(처음에)은 시간적 개념이 아니라 '누구'(who)란 존재의 개념임
-예수 그리스도는 생명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는 교회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는 구원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는 새 창조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는 믿음의 시작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처음이요 시작이신분
우리 주님은 자신이 누구인지 묻는 유대인들을 향하여 이렇게 말씀하심
[이에 그들이 그분께 이르되, 너는 누구냐? 하니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나는 내가 처음부터 너희에게 말한 바로 그니라.](요8:25)
창1:1부터 말씀한 분이란 의미.
성경의 처음(시작)부터 말씀해 준 바로 그가'나'라고 말씀하시는 것
*창1:1[처음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느니라]
-하나님이란 단어는 "엘로힘"
히브리 원문을 강조하는 이들은 엘로힘,여호와 등 이름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을 이해하는 중요한 근거로 삼는다
킹 제임스 성경은 엘로힘은'하나님' 여호와는 '주'(LORD)로 번역했고 합성어를 포함해 일곱번만 여호와로 나옴
-유대인들은 지금도 신약 성경이 '히브리어 원어'를 그대로 차용(음역)하지 않은 것을 비판하는데 이는 하나님께서 사도들을 통해 헬라어 성경을 기록하신 그 자체를 부정하는 신성모독에 불과함
-사도들은 성경을 번역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감을 받아 성령님께서 움직이시는대로 성경을 기록함
-하나님께서 구약의 히브리어,
신약의 헬라어,신 구약 합본으로 구 시리아어,구 라틴어,그리고 우리에게 영어 킹제임스 성경을 주셨다
*하나님을 표기하는 히브리 표기법은 4가지.
하지만 히브리어 발음은 엘로힘(God)과 아도나이(LORD, GOD, Lord) 둘 입니다
-히브리어 표기: 아도나이
히브리어 발음: 아도나이
영어KJV: Lord
KJV흠정역 성경: 주(고딕)
개역 한글판 성경: 주
-히브리어 표기: 엘로힘
히브리어 발음: 엘로힘
영어KJV:God
KJV흠정역 성경: 하나님(고딕)
개역 한글판 성경: 하나님
-히브리어표기: 1.YHWH + eoa
히브리어 발음: 아도나이
영어 KJV:LORD
KJV 흠정역 성경: 주(진한 고딕)
개역 한글판 성
-히브리어 표기: 2 WHYH + eoi
히브리어 발음: 아도나이
영어 KJV:God
KJV흠정역 성경: 하나님(진한 고딕)
개역 한글판 성경: 여호와
*발음은 같고 글자만 다를 때
-대 소문자로 구분
-영어 킹 제임스 성경은 정확하게 대 소문자로 이것을 구분함으로써 표기는 다르지만 발음은 같도록 한것임
-LORD와 Lord는 들을 때 같은 소리이기 때문에 듣는 사람은 같은 분으로 알게됨
*여호와 하나님을LORD로 표기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Lord로 표기해도 들을 때 같은 발음이기 때문에 같은 분으로 이해할 수밖에 없음 이는 삼위일체를 선포하시는 하나님의 방법임
[이 사람은 곧 주께서 대언자 이사야를 통해 말씀하신 자니라. 이르시되,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가 있어 이르기를, 너희는 [주]의 길을 예비하라. 그분의 행로들을 곧게 하라, 하였느니라.] (마3:3)
이 구절의 출처인 이사야40:3에는 [너희는 주(LORD)의 길을 예비하라고 말함.이 때 주와 주는 글자가 같고 발음이 같기 때문에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가 바로 구약에서 말하는 주(여호와)하나님이란 사실을 알 수 있다
-예수님이 LORD가 아니신가?
No~예수님이 주(LORD)란 사실은 계19:16에 분명히 기록되어 있음.
[그분의 옷과 넓적다리에 한 이름이 기록되어 있으니,[왕들의 왕,주들의 주],라 하였더라] 킹 제임스 성경은 히브리어 구약 성경과 헬라어 신약 성경의 언어적 간격과 차이를 한 언어로 완벽하게 선포하는 유일한 성경임
-원문에 한 눈 팔지 않아도 어떤 원문 숭배자들이 외치는 성경 진리보다 더 분명하고 확고한 진리를 이 성경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신약 없는 구약, 구약 없는 신약을 상상할 수 없듯,서로 다른 언어로 된 각각의 원어 성경이 아닌 한 언어로 된 완벽한 성경이 우리 손에 있다
-처음에 '엘로힘께서'라고 읽지 않고 처음에 '하나님께서'라고 읽고 이해하는 것이 훨씬 더 낫다
*참 하나님을 알고 이해하는 단초는 히브리어의 '엘로힘'이란 단어가 아니라'하나님'이란 단어에 있다
-true God
대하 15:3
[이제 오랫동안 이스라엘이 참 [하나님(엘로힘)]도 없고 가르치는 제사장도 없고 율법도 없이 지내 왔으나]
이스라엘의 참 하나님이란 who?
[그러나 주께서는 참 하나님이시니 그분은 살아 계신 참 하나님이시요,영존하는 왕이시로다..](렘10:10)
*주(the LORD-여호와),하나님(God-옐로힘). 킹제임스 성경은 글자만으로 원어의 표기를 문자 그대로 알 수 있고 읽을 때는 발음을 통해 그 의미를 정확히 알 수있다
-신약 성경은 헬라어이다
-신약 성경 기록자는 아무도 히브리어의 엘로힘,여호와,여호비 등으로 음역하지 않았다.
그들은 헬라어 단어인(theos-하나님)로 썼음
-하나님의 이름은 고유명사인 고로 번역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 사도는 단 한명도 없었다
그렇다면 구약의 엘로힘,신약의 theos는 링크가 잘 연결되지 않는다
그러나 킹제임스성경은 둘 다'하나님'(God)으로 정확히 번역되어 있어서 글자만 읽을 줄 아는 사람이라면 조금도 헷갈릴 일이 없다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심
요한1서 5:20
[또 [하나님]의 [아들]이 오셔서 우리에게 깨달음을 주사 우리가 진실하신 분을 알게 하셨음을 우리가 알며 또 우리가 진실하신 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음을 아노니 이분은 참 [하나님]이시요 영원한 생명이시니라.]
구약에서 말하는 그 참 하나님이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알기 위해서는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이 동일한 언어,같은 어휘여야 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
※일부 이단들이 말하는 것처럼 원문을 들먹이며 예수님이 히나님이시지만 참
하나님이신'여호와 하나님'은 아니란 말은 속임수이다
히브리어와 헬라어는 당연히 단어, 글자,발음이 다르다 그런 것을 이용해서 속일 때 속는 일이 없도록..
-킹 제임스 성경을 손에 잡고 있다면 어떤 속이는 자들도 능히 이길수 있음
*"처음에 하나님께서.."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이 막연한 존재가 아니라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시며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향한 사랑을 나타내 보이셨고,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심으로 우리안에 '아들의 영'을 부어 주심으로 아바,아버지라 부르게하신 친밀하고도 가까운 분임
-처음에 하늘과 땅을 창조하셨던 하나님은 멀리 계시지 않고 그분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안에 거하신다
*하늘과 땅
●하늘 vs 하늘들(창2:1)
●하나님은 하늘이 아님.하나님의 왕국과 하늘의 왕국은 같을 수가 없다
●하늘은 하나님의 창조물이지 경배의 대상이 아니다
시편 33:6
[{주}의 말씀으로 하늘들이 만들어지고 하늘들의 온 군대가 그분의 입의 숨에 의해 만들어졌도다.]
●하늘은 주의 손이 이룬 작품이다
[...하늘들은 주의 손이 이루신 작품이니이다](히1:10b)
●하늘은 하나님의 왕좌
행 7:49
[[주]가 말하노라. 하늘은 나의 왕좌요, 땅은 나의 발받침이라. 너희가 나를 위해 무슨 집을 짓고자 하느냐? 혹은 내가 안식할 처소가 어떤 것이냐? ]-하늘로 맹세하지 말라
●하늘은 주의 처소임
시편 115:3
[오직 우리 [하나님]은 하늘들에 계시며 무엇이든지 친히 기뻐하신 일을 다 행하셨도다.]
시편 123:1
[ 오 하늘들에 거하시는 주여, 내가 주께로 내 눈을 드나이다.]
●하늘의 주의 것임. 땅은 사람들에게 주심
시편 115:16
[하늘 곧 하늘들은 {주}의 것이로되 그분께서 땅은 사람들의 자녀들에게 주셨도다.]
●하늘은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함
시편 19:1
[하늘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밝히 드러내고 궁창이 그분의 손으로 행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 하늘은 그분의 의를 밝히 드러낸다
시편 50:6
[하늘들이 그분의 의를 밝히 드러내리니 [하나님]께서 친히 심판자가 되시는도다. 셀라.]
● 하늘들은 불사르기 위해 예비되어 있다
벧후 3:7
[지금 있는 하늘들과 땅은 주께서 같은 말씀으로 보관하여 간직하사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에 불사르기 위해 예비해 두셨느니라].
●하늘들은 주의 날에 사라지고 불태워짐
벧후 3:10
[그러나 [주]의 날이 밤의 도둑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들이 큰 소리와 함께 사라지고 원소들이 뜨거운 열에 녹으며 땅과 그 안에 있는 일들도 불태워지리라.]
벧후 3:12
[[하나님]의 날이 오는 것을 기다리고 서두르라. 그 날에 하늘들이 불이 붙어 해체되고 원소들도 뜨거운 열로 녹으려니와 ]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심
*하늘에는 무엇이 있는가?
●성경은 우리에게 하늘에 있는 것들에 애정(affection)을 두라고 함
골 3:2
[위에 있는 것들에 너희의 애착을 두고 땅에 있는 것들에 두지 말라.]
갈5:24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들은 애착들과 정욕들과 함께 육신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
계 11:19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이 열렸는데 그분의 성전 안에 그분의 상속 언약 궤가 보이며 또 번개들과 음성들과 천둥들과 지진과 큰 우박이 있더라.]
계15:5
[그 뒤에 내가 바라보니, 보라, 하늘에 있는 증언의 성막의 성전이 열리고 ]
● 영원한 집
고후 5:1
[만일 땅에 있는 우리의 이 장막 집이 해체되면 [하나님]의 건물 곧 손으로 지은 집이 아니요, 하늘들에 있는 영원한 집이 우리에게 있는 줄 우리가 아느니라.]
요14:1-2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고 또한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희에게 말해 주었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해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 우리가 쌓아둔 보화. 하늘에 보화를 쌓아 두라고 하심
●우리가 받을 보상.유업.왕관
딤후 4:8 [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관(冠)이 예비되어 있나니 [주] 곧 의로우신 심판자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요, 내게만 아니라 그분의 나타나심을 사랑하는 모든 자들에게도 주시리라.]
● 더 낫고 영구한 실체"너희에게 하늘에 더 낫고 영구한 실체가 있는 줄너희 자신이 알므로" (히10:34)
●새 예루살렘이 있다-우리가 거주 할 도시
●영적인 복들
엡1:3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를 찬송하리로다. 그분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의 처소들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우리에게 복을 주셨으니]
●모든 좋은 선물들
약1:17 [모든 좋은 선물과 모든 완전한 선물은 위에서 오며 빛들의 [아버지]로부터 내려오거니와 그분께는 변함도 없고 회전하는 그림자도 없느니라.]
*땅
●땅은 세상이 아님. 땅(earth)-지구,육지,영토,세상은 땅 위에 세워짐
●땅은 사람이 거주하도록 지으셨다
사45:18
[하늘들을 창조한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하나님]은 친히 땅을 조성하고 만들며 견고하게 하였으되 땅을 헛되이 창조하지 아니하고 사람이 거주하도록 조성하였느니라. 나는 {주}니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땅은 하나님께서 사람들에게 주심
시편 115:16
[하늘 곧 하늘들은 {주}의 것이로되 그분께서 땅은 사람들의 자녀들에게 주셨도다.]
●땅은 아담의 죄로 인해 저주를 받음
창 3: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고 내가 네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는 그것에서 나는 것은 먹지 말라, 하고 말한 그 나무에서 나는 것을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았고 너는 평생토록 고통 중에 땅의 소산을 먹으리라.]
●땅은 하나님의 것이다.[...땅은 내 것이니라.](레25:23)
*창조하셨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심-네 창조주를 기억하라
전12:1
[이제 네 젊은 시절에 네 [창조자]를 기억하라. 곧 재난의 날들이 이르기 전에 혹은 네가 말하기를, 내가 이 해들을 기뻐하지 아니하노라, 하는 그런 해들이 가까이 이르기 전에 ]
누가 창조?[너희 눈을 높이 들어 누가 이것들을 창조하였나 보라...]
(사40:26a)
●하늘과 땅을 창조하심
창1:1
[처음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니라.]
-창조물을 통해 하나님을 계시 하심
사 41:20
[이로써 {주}의 손이 이것을 이루고 이스라엘의 거룩한 이가 그것을 창조한 것을 그들이 보고 알며 깊이 생각하고 함께 깨달으리라.]
롬1:20
[그분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분의 영원하신 권능과 신격은 세상의 창조 이후로 분명히 보이며 만들어진 것들을 통해 깨달아 알 수 있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변명할 수 없느니라.]
●이스라엘의 창조자
사43:15
[나는 {주} 곧 너희의 거룩한 이요, 이스라엘의 창조자요, 너희 [왕]이니라.]
●빛과 어둠,평안과 재앙(악)
사 45:7
[나는 빛도 짓고 어둠도 창조하며 평안도 만들고 재앙도 창조하나니 나 {주}가 이 모든 일을 행하느니라.]
●깨끗한 마음,올바른 영
시편 51:10
[오 [하나님]이여, 내 안에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속에 올바른 영을 새롭게 하소서.]
●북쪽과 남쪽
시편 89:12
[북쪽과 남쪽을 주께서 창조하셨사오니 다볼과 헤르몬이 주의 이름을 기뻐하리이다.]
●사람을 창조
사 45:12
[내가 땅을 만들고 그 위에 사람을 창조하였으며 내가 곧 내 손이 하늘들을 펴고 하늘들의 모든 군대에게 명령하였노라.]
●대장장이,멸하려고 파괴하는 자
사 54:16
[보라, 불 속의 숯에 바람을 불어 자기 일에 쓸 도구를 만드는 대장장이도 내가 창조하였고 멸하는 일을 하는 파괴자도 내가 창조하였느니라.]
●거듭난 성도-새로운 창조물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창조물이라. 옛 것들은 지나갔으니, 보라,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도다.]
시편 102:18
[이것이 다가올 세대를 위해 기록되리니 창조될 백성이 {주}를 찬양하리로다.]
●구름과 연기..타오르는 불빛.
사4:5
[또 {주}께서 시온 산의 모든 거처와 그녀의 집회들 위에 낮에는 구름과 연기를 창조하시고 밤에는 타오르는 불빛을 창조하시리니 모든 영광 위에 방벽이 있으리라.]
●입술의 열매
사 57:19
[내가 입술의 열매를 창조하노라. 평강이 있을지어다. 멀리 있는 자와 가까이 있는 자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주}가 말하노라. 내가 그를 고쳐 주리라.]
●새 하늘과 새 땅
사65:17
[보라, 내가 새 하늘들과 새 땅을 창조하노라. 이전 것은 기억나지 아니하며 생각나지 아니하리라.]
●창조의 목적
a.내 영광을 위하여
사43:7
[곧 내 이름으로 불리는 모든 자라.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그를 창조하고 그를 지었으며 참으로 내가 그를 만들었느니라.]
b.내 기쁨을 위하여
계4:11
[오 [주]여, 주는 영광과 존귀와 권능을 받기에 합당하시오니 주께서 모든 것을 창조하셨고 또 그것들이 주를 기쁘게 하려고 존재하며 창조되었나이다, 하더라.]
c.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창조됨
골1:16
[이는 그분에 의해 모든 것이 창조되었기 때문이라. 하늘에 있는 것들과 땅에 있는 것들,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왕좌들이나 통치들이나 정사들이나 권능들이나 모든 것이 그분에 의해 창조되고 그분을 위하여 창조되었노라.]
●성도들은 창조의 결과임
a.새로운 창조물
갈6:15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는 할례나 무할례가 아무 효력이 없고 새로운 창조물만 있느니라.]
b.우리는 그분의 작품이요...창조된 자들이니
엡2:10
[우리는 그분의 작품이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선한 행위를 하도록 창조된 자들이니라. [하나님]께서 그 선한 행위를 미리 정하신 것은 우리가 그 행위 가운데서 걷게 하려 하심이니라.]
c.창조하신 새 사람을 입을 것을 가르침을 받았으니..
엡4:24
[또 너희가 [하나님]을 따라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창조된 새 사람을 입을 것을 가르침을 받았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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